리튬 관련주 국내기업 TOP5

리튬 관련주, 2024년에도 빛날까?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기차 배터리에 필수적인 소재인 리튬염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리튬염은 탄산리튬과 수산화리튬으로 나뉘는데, 탄산리튬은 전기차 배터리의 음극재로 사용되고, 수산화리튬은 전기차 배터리의 양극재로 사용됩니다. 리튬염의 가격은 전기차 수요와 함께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4년에도 전기차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리튬염 관련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리튬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요? 포스코그룹은 제외하고, 리튬염 생산, 가공, 공급 등에 관련된 종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엔켐 (025560) 탄산리튬 생산업체

엔켐은 탄산리튬 생산업체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탄산리튬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엔켐은 2024년에는 2만 톤의 탄산리튬 생산능력을 갖추고, 2025년에는 4만 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엔켐은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과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엔켐은 탄산리튬 가격 상승과 수요 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에코프로 (086520) 수산화리튬 생산업체

에코프로는 수산화리튬 생산업체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수산화리튬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는 2024년에는 2만 톤의 수산화리튬 생산능력을 갖추고, 2025년에는 4만 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에코프로는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과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리튬 관련주 대장주 에코프로는 수산화리튬 가격 상승과 수요 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하이드로리튬 (042040) 리튬염 가공업체

하이드로리튬은 리튬염 가공업체로, 탄산리튬과 수산화리튬을 혼합하여 배터리 제조사들이 원하는 비율의 리튬염을 공급합니다. 하이드로리튬은 2024년에는 2만 톤의 리튬염 가공능력을 갖추고, 2025년에는 4만 톤의 가공능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하이드로리튬은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과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하이드로리튬은 리튬염 가공 수수료 상승과 수요 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금양 (001570) 리튬염 공급업체

금양은 리튬염 공급업체로, 탄산리튬과 수산화리튬을 국내외에서 수입하여 배터리 제조사들에게 공급합니다. 금양은 2024년에는 1만 톤의 리튬염 공급능력을 갖추고, 2025년에는 2만 톤의 공급능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금양은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과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금양은 리튬염 공급 수수료 상승과 수요 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함께알면 좋은 주식정보 
테슬라 옵티머스 관련주 바로가기

공기 배터리 관련주 바로가기

 

 

포스코퓨처엠 (006650) 리튬염 생산업체

포스코퓨처엠은 리튬염 생산업체로, 아르헨티나의 살타주에서 탄산리튬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2024년에는 2만 톤의 탄산리튬 생산능력을 갖추고, 2025년에는 4만 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포스코퓨처엠은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과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탄산리튬 가격 상승과 수요 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천보 (278280) 리튬염 가공업체

천보는 리튬 관련주로 가공업체로, 탄산리튬과 수산화리튬을 혼합하여 배터리 제조사들이 원하는 비율의 리튬염을 공급합니다. 천보는 2024년에는 1만 톤의 리튬염 가공능력을 갖추고, 2025년에는 2만 톤의 가공능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천보는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과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천보는 리튬염 가공 수수료 상승과 수요 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리튬 관련주

포스코엠텍 (009520) 리튬 관련주

포스코엠텍은 리튬염 공급업체로, 탄산리튬과 수산화리튬을 국내외에서 수입하여 배터리 제조사들에게 공급합니다. 포스코엠텍은 2024년에는 1만 톤의 리튬염 공급능력을 갖추고, 2025년에는 2만 톤의 공급능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포스코엠텍은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과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은 리튬염 공급 수수료 상승과 수요 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리튬 관련주는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수익성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리튬염의 가격은 2024년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리튬염 관련주들은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리튬염 관련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리튬염 관련주를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리튬염 관련주에 대한 블로그글을 마치겠습니다. 리튬염 관련주에 대한 의견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